건강복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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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통 디스크 예방 운동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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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2 5,855 2004-11-26 09:23

1. 바로 누워서 무릎을 펴고 발목을 상. 하로 당겼다 편다. (7회)

2. 바로 누워서 두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양 엄지발가락이 서로 맞닿도록 안 쪽으로 발목을 돌렸다 바깥쪽으로 튼다. (7회)

3. 바로 누워서 무릎을 펴고 한 쪽 다리를 밖으로 45도 정도 벌렸다 오므린다. (좌. 우 7회)

4. 바로 누워서 무릎을 펴고 한 쪽 다리를 90도 까지 올렸다 내린다. (좌. 우 7회

5. 바로 누워서 무릎을 펴고 상체를 약간 일으켰다 내린다. (7회)

6. 바로 누워서 두 팔로 한 쪽 무릎만 안고 가슴까지 당기면서 머리를 들었다 내리며 다리를 편다. (좌. 우 7회)

7. 바로 누워서 두 손으로 양 무릎을 안고 가슴까지 땅기면서 머리를 들었다 내리며 두 다리도 편다. (7회)

8. 바로 누워서 양 무릎을 세우고 허리를 들었다 내린다. (7회)

9. 엎드려서 양 무릎을 펴고 한 쪽 발을 올렸다 내린다. (좌. 우 7회)

10. 엎드려서 상체를 뒤로 젖혔다 내린다. (7회)

11. 그림과 같은 자세에서 호흡에 맞춰 허리를 고양이 등처럼 굽혔다 내린다. (7회)


12. 바로 앉아서 한 쪽 무릎만 세우고 바대쪽 다리는 편다. 허리를 굽혀 두 손이 발가락에 닿도록 한다. (좌. 우 7회)


1
3. 양 무릎을 펴고 바로 앉아서 허리를 굽혀 두 손이 발 끝에 닿도록 한다. (7회)


14
. 팔 굽혀 펴기 자세에서 상체를 앞으로 밀었다 뒤로 빼어 무릎 꿇어 엎드리다. (7회)

15. 바로 선 자세에서 두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허리를 굽혔다 편다. (7회)

김태훈
04-12-22 00:08  
  have  a  goodtime
김은화
06-05-19 20:48  
  이운동을 열심히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