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복음
아이디/비밀번호찾기
 
 
偏 頭 痛(편두통)

  Trackback

고무진 0 3,692 2001-04-17 15:19

(1) 偏 頭 痛(편두통)

輕度(경도)의 왜곡은 국부의 회복운동으로 교정되는 수도 흔히 있다. 편두통은 의학계에서도 상당히 두통거리인 증상으로 생각되고 있는데, 이 경우에도 몸의 운동을 고려하여 처치하면 매우 좋아지는 것도 사실이다. 편두통인 때에는 반드시 경추의 어디인가 왜곡이 있으므로 지압해보면 어디인가 최대압박점이 나타난다. 그곳을 지압으로 찾아내어 손가락을 떼지 말고 그대로 두고서 목뿐 아니라 어깨며 상체며 허리도 압통이 없어지도록 자연스럽게 움직이면 편두통도 낫는다.
어쨌든 고통에서 벗어나는 운동으로 좋아지는 것이므로 전신에 無用(무용)한 힘을 주지 말고 유연하게 기분 좋게 움직여서 전신운동을 하면 이 個所(개소)의 고통은 사라지게 되어 있는 것이다. 전신 어디나 마찬가지다. 힘을 빼고 가장 편히 기분 좋게 아픈데 가없어지도록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전신이 직접 지압해서는 압통점을 찾아낼 수 없는 개소도 있으므로, 그런 때는 다른 사람의 조력을 얻어 넓은 범위의 고통 중 최대 압통 점을 찾아내어 거기서 지압을 고정시키게 하여 고통에서 벗어나는 동작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과도한 힘을 가하지 않기 위해서는 누워서 하는 것이 좋다. 서거나 앉아서 하면 몸을 지탱하기 위해 아무래도 과도한 힘이 들기 쉽다.